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연&질문 게시판

제목

남자친구의 우울증이 심각합니다.

닉네임
울보개구리 [비회원]
등록일
2022-11-15 09:55:45
조회수
170
상태
답변대기
질문번호
12482
사랑하는 사람이 요즘 우울증이 엄청 심해요...저도 제 일상이 있고 일도해야하니 항상 같이있어 줄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그 사람을 챙기지 않을 수가 없으니 거의 주말마다 만납니다...그래서 솔직히 가족도 챙겨야하는데 가족도 못챙기고 있고 부모님 하고도 부딪히는 일도 생기고 있어요... 그 사람 잘못은 아니지만 그사람으로 인해 제 삶에 균형이 깨지는 기분이에요..그래도 어떡해든 그사람 옆에 있어주려해요...그런데 아무리 위로해주고 긍정적인 말을해줘도 위로가 안되나봐요...부정적으로듣고 부정적이게 받아들이고 의욕도 없어보이더라구요
조심스럽게 병원치료 권유하고 심리상담치료를 권유해도 소용없다 의사들 전부 하는소리 똑같다...하면서..본인도 안좋은생각 안하고싶어도 하게되고 즐겁고 재밌는일 찾아보려해도 뭘해도 재미없다고 의사들이 하라는데로 해도 안되는걸 어떻하냐며.. 그래서 밥이라도 잘 먹이고싶어서 맛있는걸 먹이려고 노력도 해보고 기분전환 시켜주고 싶어서 좋은걸보여주려고 나가자해도 안나가고 억지로 데리고 나가도 효과가 하나도 없습니다...그래서 최근에는 이야기라도 들어주자 싶어서 이야기하는거 가만히 들어주는데 너처럼 나힘든거 이야기하면 듣기만한다고 ...가만히 있는다고...또 그래버리니까 내가해줄 수 있는건 니이야기를 들어주는것 뿐이다...미안하다...라는 소리밖에 안나오더라구요 저도 점점지치고...공감도 안되니 섣불리 공감은못하겠고... 저도 방법을 못찾고 있네요 저도 울고싶고..막막합니다.

어찌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헤어지고싶다가도 ...내가 힘든 본인을 버린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 사랑한다면서 겨우 이정도로 헤어지는건 아닌것같으면서도 원래 저의 삶도 찾고싶고..
남자친구가 행복했음 좋겠고...
마음이 왔다갔다 합니다.
작성일:2022-11-15 09:55:45 106.101.67.1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타인 2022-11-15 15:28:09
여기 칼럼에 우울증으로 검색해서 읽어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 실 수 있을 겁니다.
1. 남자친구의 삶은 남자친구의 것, 내 삶은 내 것. 지금 글쓴분은 구원자 환상에 빠져 계신듯 합니다. 도움은 될 수 있지만 치료의 주체는 남자친구이지 절대 글쓴분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2. 우울증에 걸린 사람에게 멋진 글귀, 있어보이는 말 소용없습니다. 무엇이라도 하나 더 해주고 싶겠지만 그냥 이야기만 들어주세요.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3. 2번을 하실 때 자신의 삶을 포기하고 남자친구에게 전부 올인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상대의 고통에 공감해주는 것은 좋으나 자신의 삶을 지켜가며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너가 힘들어서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는 내가 이야기를 들어줄게, 하지만 네 이야기를 잘들어 주기 위해선 나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니 언제 언제 해주면 너에게 더 집중할 수 있을거야.. 식으로 글쓴분이 가능한 시간을 설정해 두셔야 합니다.
4. 그냥 듣기만 하라는 것은 텍스트 그대로가 아니라 공감이 있는 경청이 되어야 합니다. 매우 힘들죠.
5. 그래서 남자친구를 도우려면 자신 부터 잘 챙겨야 합니다.
6. 우울증은 전염 됩니다. 본인의 한계를 잘 파악해 두셔야 합니다. 남자친구와 글쓴분은 엄연한 타인입니다. 헤어질 수 밖에 없을 때는 헤어지시는게 답입니다. 1번에서 말하였듯 나로 인해 이사람이 나아질 것이란 구원자 환상은 갖지 마세요. 우울증은 병입니다. 심장병에 걸린 남자친구를 내가 수술해서 낫게 만들겠다는 생각하고 똑같아요. 의사들은 똑같은 말을 반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 결론 : 본인의 삶의 균형이 깨지면서 까지 남자친구에게 매달리는 것은 좋지 않다. 칼럼을 읽어보세요. 제 쓸데없는 말보다 백배 나을 겁니다.
"답변 권한 작성이 없습니다."
의료계 회원 ID로 로그인 후 답변을 달아주세요.